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지방자치경영대전 ‘일자리분야 장관상’

등록일 2019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일자리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등 6개 부처가 후원한 이번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매년 다양한 우수시책을 발굴하고 성과를 거둔 지자체를 선정하고 있다.

평가에서 천안시는 원도심 재생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청년 창업활동 공간을 조성·지원하고, 문화산업 인력육성, 사회적기업과 청년창업가 육성에 심혈을 기울여 일자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통계에 따르면 천안시 지난해 하반기 고용률은 64%로 전년 대비 1.1%포인트 상승했으며, 취업자수도 동기대비 1만6500명 늘어나 36만2000명으로 나타났다.

시는 올해도 총 5억원 사업비를 창업지원사업에 집중투자해 청년 창업교육과 컨설팅 지원으로 청년들의 창업기회를 제공하고, 성공한 창업가를 통한 고용확대 등 선순환의 창업·취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일자리박람회와 간담회 등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앞장서며 미래유명산업 육성을 위한 인력을 양성하고 4차산업을 선도할 기업을 적극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