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8경 종합휴양관광지가 대형 쓰레기 투기장이 되었어요

등록일 2019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버스가 제시간에 안와요

출퇴근시 21번 버스를 이용하는데 버스 위치가 자주 천안시내버스 어플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제시간에 도착하지 않습니다. 별로 자주 다니는 노선도 아닌데 한 대를 놓쳐버리면 택시를 타야해서 화가 납니다. 지난 15일에도 아침 7시에 와야 하는 버스가 7시15분까지 오지 않았습니다. 제시간에 나갔는데도 말입니다. 운전기사가 출근을 늦게 하는 건지 내부적인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시에서 버스회사 관리를 잘 해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신고하신 21번 버스의 해당 시간 버스정보시스템이 잘 작동하지 않고 시내버스가 운행시간을 지키지 않은 점 사과드립니다. 확인 결과 해당 시간 버스정보시스템 상 차량이 운행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으며 배차현황 및 실제 운행기록을 추가로 확인해 미 운행으로 확인될 경우 행정처분(과징금)토록 하겠으며 향후 재발되는 일이 없도록 행정지도 하겠습니다. 또한 버스정보시스템도 정비해 오류가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종합휴양관광지 환경정비 요청

천안12경 중 8경에 해당한다 해서 서울에서 지인이 놀러와 모시고 갔다가 사방에 쓰레기가 널려 있어 산책은커녕 속이 울렁거릴 정도였습니다. 대형폐기물까지 일부러 여기까지 와서 버린 것 같았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관광버스가 시동을 켜 놓은 채 서있고 노상방뇨는 물론이고 버스에 있던 대형쓰레기 봉지, 음식물 찌꺼기도 거침없이 버리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대로 두면 쓰레기 명소가 되겠습니다. 쓰레기도 치워주시고 CCTV를 달든 어떻게든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종합휴양관광지에 무단 투기된 폐기물은 조속한 시일내 처리될 예정이며 지속적인 단속 및 환경정비를 실시해 주변 환경이 더 깨끗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서교가 무너질 거 같아요

안서동 안서동보아파트 앞 안서교 교각에 균열이 발생해 한 쪽으로 치우쳐 무너질 거 같습니다. 빨리 확인해 보시고 사고를 방지해주세요.
☞답변 : 교량 점검 결과, 보조부재에 경미한 결함이 발생됐으나 기능발휘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며 정기적인 점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물 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호 탄력적 운영 요청

청수고 사거리 신호등이 작년까지는 노란색 점멸등으로 운영되다가 얼마 전부터 정상 운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신호 대기 시간이 너무 깁니다. 기존 점멸등으로 운영시에도 큰 불편 없이 차량 통행이 원활했는데 지금은 오히려 불편함만 가중됐습니다. 신호대기 시간을 짧게 조정하거나 그냥 예전 점멸등으로 바꿔주세요.
☞답변 : 청수고 사거리 교차로는 원활한 차량 흐름을 위해 인근 교차로인 청수도서관 사거리와 동일한 신호 주기로 운영되고 있어 신호주기 감소는 어렵습니다. 또한 이 교차로는 청수도서관 개관에 따라 주말에도 교차로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보행자가 있어 점멸 신호운영은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산시>


나뭇가지 전정 요청

방축동 남산현대아파트와 하늘 어린이집 사이 인도에 남산현대아파트에 있는 나무의 나뭇가지가 넘어와 보행자 통행에 방해가 되고 있습니다. 인도가 좁아 차도로 다니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남산아파트에서 자체적으로 관리를 해야 하겠지만 전정 작업을 하지 않고 있으니 시에서 처리를 해주시거나 아파트 측에 작업 지시를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민원내용을 해당 아파트 관리주체에 통보해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조명 교체 해주세요

지산공원 테니스장의 각 코너의 조명탑 4개에 달려있는 총 20개의 조명등 중에 16개(80%)가 들어오지 않고 있고, 그나마 남아있는 4개의 조명등 중 1개는 꺼졌다 켜졌다를 반복하는 상태이며, 이러한 문제가 거의 10개월에 걸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미 해당부서에서 이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예산부족으로 조명 교체를 할 수 없는 상황이고 조속한 시일내 처리하겠다는 답변을 작년에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19년도 새해가 시작된 지 벌써 1/4분기가 다 지나가고 있는 시점입니다.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조속한 조치를 바랍니다.
☞답변 : 현재 관련 공사를 발주했으며 4월 중에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오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불법주정차가 너무 심해요

중앙도서관 앞 불법 주정차가 너무 심해요. 단속도 필요하지만 주차장소를 확보해 주시든지 해결책이 필요합니다. 이제는 보도블럭 위까지 주차를 하네요. 지속적인 계도와 주차공간이 필요해요. 
☞답변 : 중앙도서관 앞 대로변 주정차 금지 구역에 평일 09:00~18:00까지 이동식 단속차량으로 단속을 시행하고 있으며, 중앙도서관 앞 금지구역(구간)에 고정식 단속 장비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고 구간에 대해 현장단속반에 지속적인 현장지도단속을 요청했습니다.
아산시 생활불편신고앱에 신고 구간에 대해 평일 08:00~18:00까지 횡단보도, 인도, 버스정류장, 안전지대 4곳을 시차5분, 동일방향 사진 2~3장 첨부하시어 신고해 주시면 부과담당자께서 부과 검토해 조치할 수 있습니다. 생활불편신고앱 신고 또한 주말 및 야간 접수건은 현재 부과검토 제외 대상입니다. (각 지자체별 운영방침 상이합니다.)

<제남숙 리포터>

제남숙 리포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