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기업과 개인들 ‘이웃돕기성금’ 전달

등록일 2019년03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주식회사 뉴앤뉴(대표 이호영)가 저소득층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화장품 제조업체인 ㈜뉴앤뉴는 지난 2016년 천안공장 준공식 당시에도 성금 600여만원을 기부했으며,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3000여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실천해왔다.

㈜KT&G 천안지점(지점장 김덕교)은 동남구 재가노인식사배달 사업을 위해 사랑의 성금 500만원을 지정기탁했다. 이번 기부금은 ㈜KT&G만의 독특한 사회공헌기금인 ‘상상펀드’를 통한 기부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모금한 것으로 알려졌다.

㈜KT&G는 ‘상상펀드’로 꼭 필요한 사회복지 현장에 매년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올해는 어떤 사업에 후원할 지 고민하던 중 저소득 재가노인들의 어려움에 대한 소식을 듣고 기부금을 쾌척하게 됐다. 현재 동남구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66명이 식사배달 지원을 받고, 도시락 배달을 하고 있는 소규모 단체 3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목천읍 ‘박서방 막국수 족발보쌈’(사장 박성규)은 지난 19일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천안시 복지재단을 통해 목천읍에 전달돼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성정2동(동장 송재열)은 지난 20일 이름을 밝히지 않은 주민이 방문해 현금 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익명의 후원자는 검정색 마스크를 쓰고 찾아와 신문지로 싼 현금 5만원권 100장과 1만원권 500장이 든 종이가방을 맞춤형복지팀 책상위에 놓고 사라졌다.

신분을 밝히지 않은 채 조용히 자리를 떠난 후 함께 발견된 메모지에서는 ‘좋은데 쓰셨으면 합니다’라는 글만 남겨져 있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