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소각장 주변영향지역으로 포함시켜주세요

등록일 2019년03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불법주정차 단속해주세요

백석동 한들문화센터 사거리 부근 도로이 불법 주정차 차량으로 인해 출퇴근 시간에 교통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신호등이 있는 부근 몇 미터 구간만이라도 주차를 못하게 하든지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아무리 공단내 주차공간이 부족하다고 하지만 신호등이 있는 사거리 부근까지 주차를 허용해 주는 건 적절한 행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답변 : 현재 우리 구는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과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주요 간선 및 지선, 이면도로는 물론 단속요청이 있는 주정차 금지구역을 순회하며 교통지도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북구 3공단1로19(한들문화센터 사거리)부근 주정차 금지구역(교차로, 횡단보도)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서는 이동식(차량)으로 즉시 단속하겠으며, 불법주차가 근절될 때까지 주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위반 차량에 대해 강력하게 단속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수구 막힘 처리 요청

신부동 먹거리 8길31 앞 도로 하수구가 담배꽁초, 쓰레기, 흙 등으로 인해 막혀 있습니다. 이로 인해 비가 오는 날이면 빗물이 제대로 빠지지 않고 도로에 물이 고이는 현상이 발생돼 불편합니다. 과거에 한 번 민원을 제기했으나 또 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근본적인 조치를 부탁드립니다.
☞답변 : 신부동 먹거리8길31 앞 하수관 막힘은 현장 확인결과 빗물받이내 이물질이 가득 차 일어난 상황으로 즉시 제거했습니다.

 

소각장 주변영향지역 지정요청

서북구 차암동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아파트에 살고 있는 시민입니다. 현재 옆 단지인 한화 꿈에 그린, 이편한세상1차는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에 대한 주변영향지역으로 한들문화센터 할인과 아파트 지원금 연 4400만원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편한세상1차와 불과 몇 걸음 안 되는 곳에 위치한 저희 아파트는 혜택을 못 받고 있습니다. 2호기 소각장이 운영을 시작할 당시 저희 단지는 입주 전이었기에 영향지역으로 포함 안 된 것 같습니다. 2016년에 환경영향평가가 다시 실시됐지만, 영향 지역이 아니라고 배제됐습니다. 2019년도에 예정돼있는 환경영향평가를 현재 혜택을 받고 있는 2개 단지에서만 진행할 것이 아니라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단지에도 실시해 소각장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조사해주시기 바랍니다. 불과 몇 미터 몇 걸음, 서로 마주보다 못해 붙어있는 단지인데 왜 저희 아파트는 안 되는지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합리적이고 적절한 판단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답변 : 백석동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에 대한 주변영향지역은 2015년도 주민지원협의체와의 지속적인 대화와 관계 전문가 의견 등을 접수해 소각시설 부지경계선 1㎞내외를 기준 한 인근 통·리 단위의 마을 또는 아파트 단지를 간접영향권으로 했으며, 토지면적 기준으로 간접영향권에 30% 이상이 접한 통·리 단위의 마을 또는 아파트 단지도 주변영향지역으로 포함해 2015년 11월25일 천안시(7개 통리단지), 아산시(3개 통리단지)에 대해 고시를 했으며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소각시설에 대한 간접영향지역은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 등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제20조(간접영향권의 범위)에 규정된 영향지역의 범위는 폐기물처리시설(소각시설) 부지 경계선으로부터 300미터 이내로 규정하고 있으나 백석동 생활폐기물소각시설은 고시 당시 주민지원협의체와 협의해 1㎞ 이내로 주변영향지역으로 설정하게 됐던 것입니다. 주변영향지역(1㎞)에 가깝다 하여 영향지역으로 포함하기에는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산


공사현장 주차문제

아산공수초등학교 앞 도로공사로 인해 도로가 아주 위험한 상황입니다. 공사장 초입부터 양 옆으로 공사관계자 차량이 주차돼 있고 중앙으로 겨우 차 한 대 지나갈 수 있을 정도라 교행이 불가능해 매번 경사로에서 후진하는 상황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밤에도 화물트럭이 길가에 밤샘주차를 해놓아 위험한 건 마찬가지입니다. 건설 관계자들은 서로 자기들 탓이 아니라고 미루고 있습니다. 아직 학교뿐만 아니라 아파트 공사도 많이 남았는데 안전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현장 확인 결과 해당 장소 주변은 초등학교 및 아파트공사 등이 진행되고 있어 덤프트럭, 지게차 등이 상시적으로 운행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미 공사가 진행 중인 곳에서 공사 관련자들의 차량을 임의대로 다른 곳으로 움직일 수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화물차량은 밤12시부터 새벽4시까지 전용 차고지가 아닌 장소에 1시간 이상 불법 주차될 경우 과징금을 부여하게 됩니다. 현재 대중교통과에서 주기적으로 밤샘 불법주차 단속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산공수초등학교 주변 공사현장을 밤샘 불법주차 단속구간에 포함시켜 추후 단속하겠습니다.

 

제한속도 올려주세요

예산방향 곡교천로가 왕복4차선 도로로 아주 좋은데 약 5㎞도 더 되는 구간이 제한속도가 시속 60㎞로 비현실적이고 불편합니다. 최소 시속70㎞는 돼야 하는 것 아닌가요?
☞답변 : 최초 도로 설계시 도로의 속도를 60㎞를 기준으로 맞춰 도로의 안전 및 도로 시설물을 설치했다고 해, 제한속도를 60㎞로 지정했습니다. 속도의 하향은 가능하나, 상향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인도 및 도로 침하 보수 요청

선문대 서문 회전교차로 주변 보도블럭이 푹 꺼져있습니다. 처음엔 정상이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침하되는 현상이 심해져서 도로까지 꺼지려고 합니다. 보행자들이 지나다닐 때 넘어지거나 다칠 수 있습니다. 빠른 시간내 보수해주세요. 
☞답변 : 현장 확인 결과, 야간에 인도 및 도로 침하에 따라 보행자 및 운전자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실정으로, 도로 긴급보수공사를 발주해 빠른 시일내 보수토록 하겠습니다.
 

제남숙 리포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