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인치견 천안시의장 '신년사'

등록일 2019년01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2018년 한해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미·중 무역전쟁과 높은 실업률, 무너지는 자영업 등 대내·외적 여건이 많이 어렵지만 우리 천안은 시민 여러분께서 각자 계신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덕분에 올바른 방향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우리 8대 천안시의회가 첫 발을 뗀 지도 벌써 반년이 지났습니다. 상반기에 했어야 할 일정들이 지방선거 때문에 미뤄져 7월부터 지난 6개월 동안은 조례안과 각종 주요안건을 심사 한 것은 물론, 현장방문과 시정질문, 이어진 행정사무감사와 연말 예산심의까지 정말 숨가쁘게 보냈습니다. 준비기간이 부족해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그만큼 빨리 워밍업을 마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천안시의회, 새해부터는 본격적으로 뛰어가겠습니다.

‘더 큰 천안을 위한 행복한 동행’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해야 할 말은 피하지 않고 꼭 할 것이며, 총명한 눈과 따뜻한 가슴을 갖고 시민 여러분의 희망을 담는 큰 그릇이 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겠습니다. 이와 함께 우리 의원들은 시민 여러분의 대의기관이자 대변자로서의 본연의 역할을 잊지 않고 언제나 여러분 앞에 부끄러움 없이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

2019년은 3·1만세운동이 일어난 지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국가차원의 기념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여기에 발맞춰 3·1운동의 상징인 유관순 열사의 고향인 우리 천안도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회는 기념사업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나아가 현재 3등급인 유열사의 서훈등급 향상을 위한 상훈법이 개정되어 열사의 공적이 올바른 역사의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 했었던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신설 촉구 건의문’, ‘두정동 화상경마장 이전 촉구 건의문’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들과 함께 연대해서 여론을 형성하고 정부에 강력히 건의하는 등 새해에도 여야 구분 없이 정치적 역량을 한데 집중하겠습니다.

올 해가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70만 천안시민 모두가 각자 계신 곳에서 황금처럼 더욱 빛나시기를, 더욱 더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2019. 1. 1. 천안시의회 의장 인 치 견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