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고3 수험생 위한 ‘해피 콘서트’ 성료

학생교육문화원 ‘코미디리사이틀’도 호응

등록일 2018년12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주관한 고3 수험생 위안 해피콘서트가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 1000명과 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일 신부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이 주관한 고3 수험생을 위한 해피콘서트가 청소년 1000여 명과 교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6일(목) 신부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입시 준비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을 고3 청소년을 위로하고 새 출발을 위한 재충전과 희망찬 미래 설계의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격려사에서 “급변하는 현실 속에서 창의적인 생각과 젊은 도전정신으로 꿈을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번 콘서트는 인기 작가 조승연의 청춘특강과 청소년 댄스·밴드 동아리팀 공연, 참여 청소년들의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돼 고3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해소했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수능준비로 고생한 고3 청소년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와 자기 주도적 설계할 기회를 제공했다”며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고3 수험생 청소년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천안시 고3 수험생 위안 해피콘서트는 오는 12일(수) 신부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중3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꿈꾸는 캠퍼스’도 운영하고 있다. 입시준비로 다양한 여가활동에서 소외된 농촌지역 청소년이 진로, 봉사, 문화예술 등 관심 분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입시 이후 무료하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건전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수련관의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세한 안내 및 참가 문의는 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ac)를 참고하거나 전화(☎041-900-0776) 문의하면 된다.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코미디리사이틀’ 고3 수험생 2300여명 관람

충남교육청 학생교육문화원(원장 최종국)도 지난 4일(화) 2회에 걸쳐 도내 고3 수험생 23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미디리사이틀’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충남학생교육문화원이 주최해 수험생을 위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수능을 마친 학생들이 바쁜 일상 생활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즐겁고 유쾌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충남학생교육문화원은 이번 공연과 관련해 사전에 천안·아산 지역 고등학교들을 찾아가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학습으로 인해 지친 수험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공연은 SBS 미운우리새끼로 사랑 받고 있는 개그맨 박수홍을 비롯해 손헌수,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 등이 선보이는 개그와 토크,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 면도, 최서현 등이 출연해 새로운 콘텐츠로 고3수험생들과 소통하며 춤과 노래 등을 선보였다.
김지철 도교육감도 까메오로 깜짝 출연해 학생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하고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최종국 원장은 “수능시험이라는 벽을 넘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고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 이번 공연을 통해 학업과 입시로 쌓였던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고 다 같이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