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2월 첫째주 천안 대학뉴스

등록일 2018년12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백석대 정승주 씨, 제3회 천안시 도시디자인공모전서 ‘대상’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디자인영상학부 인테리어디자인전공 4학년 정승주(25)씨가 ‘흥, 얼’이라는 작품으로 지난 10월1일부터 5일까지 천안시가 주최한 ‘제3회 천안시 도시디자인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풍성한 문화·체육·교육도시 천안’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전국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으로 진행된 전국 단위 공모전이다.
정씨의 작품은 1차 예선과 2차 본선을 거친 공모전에서 시설내 모든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공연과 강연을 즐길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관 내부공간을 작은 ‘흥’ 문화의 장으로 표현해 독창적 아이디어와 적용 가능성, 대상지 이해도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수상 작품을 서북구 청소년수련관, 동남구 안서동 문암로 일원의 건축물과 경관, 거리, 공원, 공공시설물 등 주요 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석대 성진환·최수정 씨, ‘인터넷피해예방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경영학전공 성진환(26), 최수정(23)씨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개최한 ‘인터넷피해예방 콘텐츠 공모전’에서 ‘10대의 시간을 빼앗는 유튜브’라는 작품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추진하는 ‘2018년도 10대 과제’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인터넷피해예방’을 주제로 40분 내외의 미디어교육 강의 콘텐츠를 접수받아 진행됐다.
두 사람의 작품 ‘10대의 시간을 빼앗는 유튜브’는 유튜브의 사용현황을 살펴본 후 과도한 유튜브 시청의 위험성을 설명하고 피해 예방 방안을 제시한 콘텐츠다.
청소년들이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이자 사이트인 유튜브 관련 내용을 자세히 다뤘고, 청소년들이 콘텐츠를 무분별하게 수용하는 부분에서 경각심을 주는 내용으로 활용도가 커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한편,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수상작을 2019년 미디어 교육 교재로 활용하고, 수상자에게는 미디어교육 강사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리아텍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네이처프론트’ 승승장구

코리아텍(총장 김기영) 산학협력단의 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이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인 ㈜네이처프론트(대표. 유종국)가 국내외 창업 관련 대회에서 잇따른 수상실적을 거두어 주목받고 있다.
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이 보유한 기술과 연구성과 등을 사업화해 이를 실질적인 수익으로 연결시키기 위해 만든 회사로 기술지주회사에서 만들어지는 수익은 대학에 재투자 된다. 네이처프론트는 약용식물 추출액을 함유한 약담초 치약, 비누, 샴푸 등을 개발하고 시판하는 벤처기업이다.
네이처프런트는 지난 11월8일 개최된 ‘충청권 대학연합 STAR TMC(Technology Management Center.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IP(Intellectual Property) 옥션마켓’의 IR(Invester Relationship) 경진대회에서 약용식물 추출 특허기술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더불어 모의투자금 모집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이어 11월13일 중국 웨이하이시에서 진행된 ‘제1회 국제 중한창신대회’에서 총 28개의 한국 참가 기업 중 3등과 5000위안의 상금을 받았다.
유종국 대표는 “중국 yu wang 그룹(직원 2200명 규모)에서 추출 기술 이전에 관한 MOU 체결 제안을 받았고, 산동성 웨이하이시에서는 창업보육센터 빌딩 입주에 1년 임대료 무료 조건을 제시할 정도로 중국시장에서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