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천안기업인의 상 ‘엑시콘 종합대상’

지역경제 활성화 노고 격려… 우수기업 및 모범근로자 격려

등록일 2018년10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7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기업인과 근로자, 내빈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시상식’를 개최했다.
 

반도체 테스트 장비 개발·제조업체인 ‘㈜엑시콘’이 올해 천안시 기업인의 상 종합대상에 선정됐다.

천안시는 17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4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14회째를 맞는 기업인의 상은 고용과 세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에 대한 우대풍토를 조성하고, 노사화합과 회사경영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근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자리이다.

심사위원회 심의 결과 직산읍에 사업장을 두고있는 엑시콘은 기업 건실도와 경영·기술·수출, 기업정신, 일자리 창출, 지역 기여도 등의 분야에서 골고루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대상을 차지하게 됐다.

구본영 천안시장이 종합대상에 선정된 ㈜엑시콘에 시상한 후 박상준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경영대상은 ㈜탑텍(대표 최형식)이, 기술대상은 (주)현보(대표 곽 진)가 받았고, 수출대상은 ㈜애니원(대표 곽영진)이, 창업대상은 (주)엘라이트(대표 이정환)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또 우수기업인상에는 삼원폴리텍(주)(대표 김헌기), (주)영신특수강(대표 박 원), (주)청호정밀(대표 조철현), (주)태성기계(대표 김종화), 신일산업(주)(대표 정윤석) 5개 기업이 수상했다. 모범근로자 표창은 ㈜삼미 이병문 부장을 비롯한 15명이 선정됐고, 제4산업단지관리사무소 김상균 과장 등 2명이 중소기업지원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시는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이번 기업인의 상 선정기업을 지역 대표 우수기업으로 널리 홍보하고, 회사에 대한 대외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 기업과 기업인, 근로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천안시가 더불어 잘사는 풍부한 도시, 일자리 중심의 경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달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