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외암마을에 놀러오세요

9월부터 공연 및 체험행사, 저잣거리 볼거리 풍성

등록일 2018년09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외암민속마을에서 ‘쉼’과 ‘치유’를 위한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아산시에 따르면 수려한 자연경관과 전통모습을 간직한 외암마을 저잣거리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국가민속문화재인 외암마을과 전통의 특색을 살려 조성된 저잣거리에서 9월 다양한 공연으로 방문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사)외암민속마을보존회에서 주최?주관하는 공연은 매주 주말과 휴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외암민속관 주무대에서 선보인다. 또 저잣거리에서도 외암골영농조합법인 주최?주관으로 주말 오후 2시30분부터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외암민속관에서는 다듬이, 떡메치기, 전통 혼례복 입어보기 등의 무료체험이 매주 토?일 9시 30분에서 오후 5시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잣거리에서는 전통의상 체험, 전통한지 체험, 전통공예 체험, 전통악기 체험 등을 주제로 진행되는 상설 체험프로그램이 연중 수시로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계획이다.

저잣거리 내 상설 체험프로그램은 직접 방문 체험 뿐 아니라 전화예약도 가능하다. 공연 및 체험에 관한 세부사항은 (사)외암민속마을보존회(☎544-8290), 외암골영농조합법인 저잣거리사무실(☎531-1148), 외암민속마을관리소(☎536-8456) 등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