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흥흥발전소 ‘중소벤처기업부 3억 지원’

청년상인 자생력 강화 및 사업기반 구축 기대

등록일 2018년08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명동대흥로상가 청년몰 ‘흥흥발전소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 청년몰활성화 및 확장지원사업’에 선정됐다. 흥흥발전소는 이번 선정으로 마케팅·홍보, 컨설팅, 시설보강 등 3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쇼핑과 문화, 놀이가 융합된 거점공간인 천안청년몰 흥흥발전소는 청년상인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청년몰 조성사업에 선정돼 지난해 10월 본격적으로 문을 열었다.

흥흥발전소는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1602㎡ 규모로 설립돼 지난해 생활소품, 패션, 식당, 카페 등의 14개 점포가 입주했으나 현재는 19개로 청년상인 점포가 늘어났다.

시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흥흥발전소가 더욱 다양한 서비스, 발전된 문화·놀이 공간으로 거듭나 원도심활성화, 청년상인 자생력 강화, 청년일자리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동순 도시재생과장은 “원도심 활성화를 선도하고 청년상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컨설팅, 마케팅, 기반 조성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청년들이 즐기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