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라돈측정기 대여할 수 있나요

등록일 2018년07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

도로가 울퉁불퉁해서 불편해요

산동사거리에서 마정공단 진입하는 도로가 임시 보수와 파임으로 인해 도로가 평평하지 않아 차량운행도 불편하고 차량훼손이 우려됩니다.  속히 도로 상태를 확인해주시고 도로포장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포장을 요청하신 지방도624호 산동사거리~마정공단 구간은 대형차량 및 기본 교통량이 많아 도로의 피로균열 발생이 많은 구간입니다. 원활한 차량통행을 위해 포장도 보수 예산을 확보해 단계적으로 보수할 계획임을 안내드립니다.

형광등 폐기물 방치 신고

배방읍 장재리1952 도로변에 약 2개월 전부터 많은 양의 형광등 폐기물이 무단 방치돼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수거해 가지 않고 그대로 있습니다. 형광등 폐기물에는 환경유해물질이 있어 위험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인근에 설화고등학교도 있고 아파트 단지 등이 있는데 이곳에 오래도록 무단방치돼 있으니 불안합니다. 조속히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쓰레기 방치, 투기 건에 대해 현장 확인을 했으며, 해당 쓰레기는 수거했습니다.

라돈측정기 대여 문의

라돈침대로 인해 사회적으로 방사능 관련 위험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현재도 사용되고 있고 신규 주택의 골재에서도 방사능이 검출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타도시에서는 라돈 측정기를 대여해 직접 시민들이 측정해 봄으로써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행정을 한다는데 아산시에서도 라돈 측정기를 공공차원에서 대여 및 측정하는 정책을 추진했으면 합니다.
☞답변 : 라돈이 검출된 매트리스로 인해 시민 생활의 불편함 및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어 우리시는 라돈측정기 구입 및 대여를 위한 예산과 관련법령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 라돈측정기의 경우, 환경부 인증을 거치지 않은 제품으로서 그 측정결과의 정확성과 신뢰도를 담보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우리시는 환경부 인증을 거친 라돈측정기 도입 및 타지자체의 측정기 운영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시행여부를 결정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니 이점 널리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리/제남숙 리포터>

제남숙 리포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