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읍면동돋보기

등록일 2018년06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랑실천’에 바쁜 새마을협의회

요즘 새마을협의회가 제일 바쁘다.



 

일봉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조미숙)는 지난 18일 일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열무김치 전달행사를 가졌다. 이들이 정성스럽게 담근 김치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가정 등 어려운 이웃 30가구에게 전달됐다.

백석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상임)와 새마을협의회(회장 박민수)는 19일 백석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감자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눔행사는 새마을 어르신 생활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수확한 감자를 백석동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정성스레 전달했다.


 

성남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노명례)도 19일 성남~수신 우회도로변 유휴지 2100㎡에서 감자를 수확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수확된 감자는 3월 꽃샘추위를 녹이며 파종된 것으로, 새마을부녀회가 그동안 틈틈이 잡초제거와 거름주기, 물주기 등 정성들여 땀으로 가꾼 결실이어서 더욱 애착과 보람을 느꼈다. 이들은 매년 감자를 심어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쌍용3동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지난 20일 쌍용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치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날 새마을 남녀협의회원들은 열무와 얼갈이김치 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정성으로 담가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가정형편이 어려운 이웃 30가구에 전달했다.


 

또한 부성2동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지도자회장 이광복, 부녀회장 한종임)도 지난 21일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자를 수확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수확한 감자는 관내 20개 경로당과 지역의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쌍용2동 주민자치위 ‘어르신과 추억의영화’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현숙)는 22일 쌍용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50여 명을 모시고 추억의 영화를 관람했다. 이날 어르신들은 1950년대 한국전쟁 후부터 현재까지 평생 가족을 위해 희생한 우리시대 아버지 이야기를 그린 영화 ‘국제시장’을 관람했다.
이현숙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르신들께 영화를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고, 재밌게 봐주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문화생활을 위한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웃과 함께… 도움의 손길들 

‘지쿱 신방점(대표 원금영)’이 지난 18일 관내 저소득가정 청소년에게 전달해달라며 여성 위생용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원금영 대표는 “항상 마음은 있었지만 선뜻 실행에 옮기지 못했는데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을 처리하던 중 맞춤형복지 특화사업 안내서를 본 후 실천하게 됐다”며, “자라나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후원받은 위생용품은 저소득 여성장애인과 여성청소년 등 3명에게 매월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본사가 사회적기업인 ‘지쿱 신방점’은 매월 일정량(12팩)의 위생용품 지원을 약속했으며, ‘신방동 이웃사촌나눔이’ 제25호점으로 등록됐다.
지쿱 외에도 이번주, 많은 곳에서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

성정1동에 소재한 ‘무궁화L&B(대표 설진영)’가 22일 성정1·2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20kg 백미 22포와 라면 22상자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성정1동과 성정2동 관내 경로당 22개소에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됐다.

천안한마음축구센터(감독 배성재)더 22일 병천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110만원 상당의 연탄 1600장을 후원하고 직접 연탄을 배달하며 구슬땀을 흘렸다고 밝혔다. 이날 후원된 연탄은 한마음축구센터 선수들이 병천면 취약계층 4가구에 각 400장씩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선수들은 이날 봉사를 시작으로 1년에 1~2번 정기적인 연탄배달 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동면에 소재한 ‘한국종합철관(대표 박중철)’은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후원금 600만원을 기부했다. ‘한국종합철관(주)’은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기부후원을 펼쳐오고 있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은 관내 소외계층 독거노인 5가구에 각 120만원씩 전달됐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