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천안병천순대거리 ‘차량흐름 좋아져’

병천사거리 회전교차로·병천2교 인도교 설치… 원활한 흐름과 사고감소 기대

등록일 2018년06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병천사거리 회전교차로 및 병천2교 인도교 전경

천안시가 교통체증 해소와 안전한 보행공간 확보를 위해 병천사거리에 ‘병천회전교차로’와 ‘병천2교 인도교’ 설치를 완료했다.

병천사거리는 관광객들의 차량이 많아 교차로 교통체증이 심각하고 교통사고 위험이 큰 지역이었다.

시는 원활한 차량흐름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16년 말 토지보상을 시작으로 올 5월 사업비 10억8000만원(도비 1억1000만원)을 투입해 회전교차로와 인도교를 설치하게 됐다.

회전교차로란 교차로 중앙에 원형교통섬을 중심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우회해 통과하는 체계로, 차량이 한쪽으로 돌아 원하는 길로 빠져나갈 수 있어 통과시간을 줄이고 전반적인 교통사고율을 30~80% 감소되는 효과가 있다.

회전교차로에서는 진입차량이 회전차량에 양보해야 하며 회전차로 진입시 좌·우 방향지시 등을 켜야 하고 진출 시에는 우회전 방향지시등을 켜야 한다.

이용길 건설도로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교통 위험지역에 대한 안전한 도로환경을 구축해 교통사고 예방 효과를 기대한다”며 “회전교차로 설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