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아산시대 열겠다”

더불어민주당 아산을 드림팀, 세계환경의 날 공동약속 발표

등록일 2018년06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미세먼지 등 환경관련 공동약속을 발표하는 더불어민주당 드림팀 아산을 후보자들.
6월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더불어민주당 드림팀 아산을 후보자들은 ‘미세먼지없는 깨끗한 아산시대’를 위한 공동공약을 발표해 주목된다.

민주당 아산을 드림팀은 “전국, 특히 충남지역 미세먼지 농도가 지속적으로 악화되면서, 아산시민들은 고농도 미세먼지로 하루하루 고통 받고, 불안해하고 있다”며 “미세먼지는 단기간 개선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무방비 상태로 노출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피해 심각성이 매우 큰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드림팀 아산을 후보자들은 “국가차원의 강력한 보호대책을 촉구하는 일과 더불어 아산시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을 찾아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선언하며, 다음과 같이 약속했다.
 
조례제정, 150만 그루 나무심기, 인근도시 공동대응
 
첫째, 미세먼지 저감대책 마련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겠다. 미세먼지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미세먼지 예방, 절감, 관리 등 종합계획을 수립한다. 또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경로당, 복지관 등 환경취약계층을 위한 미세먼지 대응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

둘째, 오세현 시장후보의 미세먼지 저감대책 공약을 적극 지원하겠다. 임기 내 150만 그루 나무심기와 미세먼지 관리 전담부서 신설 등 미세먼지 대책과 관련된 시의 예산과 조직을 적극 뒷받침하겠다. 또 대기질 정보제공 시스템과 민간 어린이집 공기청정기 보급 확대도 적극 협조하겠다.

셋째, 천안과 당진 등 주변 자치단체 의회와 TF를 구성하겠다.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는 한 지자체의 문제만은 아니다. 제8대 아산시의회가 구성되면, 미세먼지 등 환경관련 이슈를 점검하는 ‘청정 천(안)아(산)당(진)TF 구성’을 천안시의회와 당진시의회에 제안해 운영을 주도해나가겠다.

넷째, 아산을 드림팀 후보자들은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대기, 수질, 토양 등 다양한 환경 문제도 한마음으로 공동대응해 ‘청정 아산’ 만들기를 주도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아산을 드림팀은 “음봉지역 바이오매스 발전소 사업과 소각장 시설을 백지화시킨 검증된 환경 후보자들”이라며 “청정 아산을 만들고, 지켜나갈 더불어민주당 드림팀을 성원해 달라”고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아산을 드림팀은 제3선거구 조철기 충남도의원 후보, 다선거구 김희영·이상덕 아산시의원 후보, 제4선거구 안장헌 충남도의원 후보, 라선거구 김미영·안정근 후보가 함께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