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미포장으로 방치된 도로

등록일 2018년04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미포장으로 방치된 도로

작년 겨울 동파로 인해 천안 봉명초등학교와 맞닿아 있는 승진주택 앞 도로를 공사를 했으나 공사한 뒤 마무리 포장을 하지 않고 방치를 해 아이들이 등하교할 때 위험합니다. 빠른 시일내 포장해주세요.
☞답변 : 맑은물 사업소입니다. 현재 도로포장업체를 선정해 밀린 포장지역들을 순차적으로 작업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조만간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보건소 공공와이파이 설치 건의

동남구 보건소에 볼일이 있어서 자주 방문을 하는데 공공와이파이 서비스가 되지 않아 너무  불편하네요. 요즘 관공서는 대부분 공공와이파이를 제공하지 않나요?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해주세요. 
☞답변 : 그동안 동남구 보건소 청사 내 기밀유출방지나 보안유지를 위해 와이파이 설치를 하지 않았으나, 보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무선기기를 활용한 정보통신서비스 효용 극대화를 위해, 제반 규정 검토 후 설치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해 1층 민원실에 <공공와이파이존>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지원사업 문의

천안으로 이사온 지 얼마 안됐는데 천안에서는 음식물쓰레기를 비닐봉지에 담아 버리니 좀 불편하네요. 새 아파트에 입주를 해서 음식물쓰레기 종량기가 당연히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없더군요. 혹시나 천안에서는 RFID기반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지원사업은 없으신가요?
☞답변 : 천안시는 2013년 7월1일부터 공동주택 종량제봉투를 전면 시행했으며, 시행 전 종량제방식에 대해 수차례 검토하며 수거방식 및 처리시설을 갖춰 종량제봉투방식으로 결정된 것입니다. 현재까지 RFID기반 종량기 설치에 대한 검토를 하고 있진 않으나, 추후 종량제방식이 변경되는 경우 검토해 반영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트럭노점상 소음 때문에 불편해요

신부 힐스테이트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입주 당시부터 새벽 6시30분만 되면 매일 와서 야채를 판다며 확성기를 틀어대는 통에 아침잠을 설치고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소음발생이 경찰출동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 트럭을 타고 다니는 노점상이기 때문에 구청에 신고를 해서 못 다니게 해야 하는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 이동소음규제는 소음진동 관리법 제24조에 따라 이동소음을 규제할 필요가 있는 지역을 이동소음 규제지역으로 지정해 확성기 등의 이용을 금지 및 사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나, 민원 지역은 현재 이동소음규제지역으로 지정돼 있지 않습니다. 
『경범죄처벌법』제3조 제26호에서는 확성기 등의 소리를 지나치게 크게 내어 이웃을 시끄럽게 할 경우 처벌토록 규정돼 있으니 인근 파출소 등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리/제남숙 리포터>

제남숙 리포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