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개별주택가격 심의 의결

등록일 2018년04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1월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심의를 위한 ‘아산시 부동산가격 공시위원회’를 지난 11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위원장인 이창규 부시장을 비롯해 심의위원 12명, 감정평가사 3명 등 총 15명이 참석해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토론과 전년대비 증감된 개별주택가격의 정확성, 주택특성조사 및 비교표준주택의 적정성 여부를 심의했다.

아산시의 개별주택 산정 대상은 1월1일 기준 2만2843호(공시대상 2만963호)며, 개별주택가격은 전년대비 4.55% 상승했다. 동지역은 개발 기대심리 및 가격현실화로 상승했고, 읍면지역은 배방읍, 탕정, 음봉, 둔포면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김동혁 세정과장은 “이번에 심의한 개별주택가격은 오는 4월30일 결정·공시되며, 공시된 주택가격은 종합부동산세, 재산세 등의 과세표준으로 이용되고 건강보험료 및 기초노령연금 등의 산출 기준이 된다”고 말했다.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이의신청은 오는 4월30일부터 다음달 5월29일까지 시청 세정과 및 주택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할 수 있고, 열람은 부동산 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