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충청권 대학연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0월 22일 일요일
뉴스홈 > 교육 > 대학뉴스
2017-09-3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충청권 대학연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선문, 상명, 코라이텍, 한서대 150명 참가

‘2017 충청권 대학연합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9월29일 선문대 학생회관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충청지역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다.

‘2017 충청권 대학연합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9월29일 선문대 학생회관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이 행사는 기존 선문대 총장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정비해 충청권 최초로 선문대, 상명대 천안캠퍼스, 코리아텍, 한서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또 선문대 아이디어팩토리사업단, LINC+사업단 산학협력교육센터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창업진흥원, 한국연구재단이 후원으로 이뤄졌다.

‘아이디어팩토리’는 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대학 내 조성한 개방형 제작 공간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아이디어팩토리’ 취지에 맞춰 오전에는 아이디어 카드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 워크숍이, 오후에는 도출된 아이디어 구체화 및 우수 아이디어 시상으로 대회가 진행됐다. 4개 대학에서 150여 명이 참가했다.

대상은 향유도 바이오 수면패치 아이디어를 낸 IOI(선문대)팀이 차지해 100만원의 상금을 부상으로 받았다. 모기방지 및 치료도구 아이디어의 우유팩(선문대), 화재 안전손잡이 아이디어의 PICK하소(한서대)팀이 최우수상과 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밖에 우수상 3팀, 장려상 4팀이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는 전문가를 통해 정교화 과정을 거쳐 사업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 받는다.

경종수 아이디어팩토리 사업단장은 “대학연합 단위로 새롭게 운영된 이번 대회를 통해 여러 분야에 연계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이 도출됐다”며 “우수 아이디어의 타 전시 참가 지원 및 창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선문대 아이디어팩토리 사업단은 2015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학생과 지역 기업인들의 창의적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면서 고용창출과 지역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정구 기자 (yasa3250@empas.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뉴스섹션 목록으로
호서대, ‘제자사랑 샌드위...
전공체험에서 대학생활까지...
나사렛대 취업축제 ‘Job아...
지중해마을-선문대, 지역상...
선문대, 2016학년도 후기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한가위 축제에 푹 빠진 유학생들 (2017-10-02)
이전기사 : 나사렛대유학생 ‘즐거운 전통문화 체험’ (2017-09-28)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