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천안서북경찰서 ‘특별치안활동’ 전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2월 19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환경 > 경광등
2017-09-2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천안서북경찰서 ‘특별치안활동’ 전개

천안서북경찰서(서장 박세석)는 9월20일부터 추석연휴가 끝나는 10월9일까지 ‘특별치안활동’을 펼친다. 명절기간 발생할 수 있는 강력범죄, 절도, 가정폭력과 같은 각종 사회적 범죄행위에 경찰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특별치안활동은 1·2단계로 나눠 활동한다. 1단계 기간에는 강·절도 취약지역에 방범진단과 범죄예방요령 등 주민의 자위방범의식 고취를 위한 활동을 펼친다. 2단계에는 경찰의 가용경력을 최대 동원해 여성안심구역이나 원룸밀집지역 등 범죄취약지역에 대한 가시적이고 다목적인 순찰활동을 전개한다.

형사기능에서는 주민의 체감치안과 직결되는 강·절도 및 조폭·주취폭력 등 생활주변 폭력을 집중단속한다. 여성·청소년 기능에서는 ‘가정폭력 재발우려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가정폭력 신고접수시 신속한 출동과 세심한 초동조치를 통해 연휴기간 치안강화에 힘쓴다. 교통기능은 대형마트·전통시장 등 혼잡장소 집중관리와 졸음운전·2차사고 등 교통사고 예방홍보에 힘쓰고, 경비기능은 주요다중이용시설 등 테러취약시설 대테러 안전을 강화하는 등 각 분야 요소요소에서 치안활동을 강화한다.

천안서북경찰서는 빈틈없는 치안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이 평온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경광등섹션 목록으로
외국인밀집지역 ‘안심 등...
동남경찰서 ‘처벌보다는 ...
도시안전 지키는 ‘빛글씨...
보이스피싱피해 ‘은행원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등굣길 위협한 유기견 포획 (2017-10-11)
이전기사 : 천안동남서 ‘뺑소니범’ 연이어 검거 (2017-09-26)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