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1일 성환 들불화재 ‘아찔’

천안서북소방서, 초기진압으로 대형산불 막아… 건조한 날씨 속 산불화재 주의

등록일 2018년04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4월11일 오후 1시22분경 천안 성환읍 복모리 고가 옆에서 들불화재가 발생했다. 천안서북소방서측은 “소방대의 신속한 출동과 초기진압했다”며 “자칫 인근 산으로 번져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서북소방서는 최근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이 계속됨에 따라 봄철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자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불예방 안전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산림청에서는 현재 전국적으로 산불위험지수가 높아짐에 따라 산불재난 위기경보를 관심단계에서 주의단계로 상향했다.산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림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한다. 아예 라이터 등 인화물질을 소지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농작물·쓰레기 소각을 자제해야 한다. 부득이하게 쓰레기 등을 소각할 경우 관할 소방서에 반드시 사전신고를 하고 불티가 날아다니지 않도록 바람이 불지 않는 날에 소각해야 한다.
서북소방서측은 요즘같이 건조하고 바람이 강한 날씨에는 작은 불씨도 대형화재로 번질 우려가 있다며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