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아산, 그리고 가을소리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2월 14일 목요일
뉴스홈 > 문화스포츠 > 문화행사
2017-09-25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아산, 그리고 가을소리
제28회 설화예술제, 온양온천역광장 일원 개최

가을의 길목서 예술로 맞이하는 제28회 설화예술제 ‘아산, 그리고 가을소리’가 9월30일~10월1일까지 온양온천역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가을의 길목서 예술로 맞이하는 제28회 설화예술제 ‘아산, 그리고 가을소리’가 9월30일(토)부터 10월1일(일)까지 2일간 온양온천역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아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예총 아산지회(회장 이기은)가 주관하는 설화예술제는 올해로 28번째 생일을 맞아 지금까지의 축제와는 달리 감성콘텐츠들로 구성했다. 이번 행사는 한가위를 앞두고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며 추억을 회상해 나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도심 속에서 대단위 갈대밭이 조성돼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과 문화체험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다.

예향의 도시 아산에서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각 분야 예술인들이 모여 그들만의 문화 예술의 정수를 선보이는 자리로, 다양한 문화 공연과 전시, 체험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개막식 공연에는 시대의 기억에 자리 잡고 있는 추억의 ‘별이 빛나는 밤에’가 재현된다. 기억 속에 남아있는 라디오 음색, 추억의 음율이 가을소리와 어우러진 시간여행으로 안내한다.

DJ는 화재의 JTBC 히든싱어 이문세 모창 우승자 안웅기씨가 별밤지기가 되어 이문세의 주옥같은 노래들로 평온한 가을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9월30일(토)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2일간 진행하는 설화예술제는 법고와 어우러진 서예 퍼포먼스 ‘고향산하’의 강렬한 울림과 함께 달빛아래 시민관현악이 가을밤의 아름다운 정취를 더해준다.

아산시민대합창단의 맑은 음색은 가을밤 도심 속 갈대숲과 어우러져 아산의 가을을 맞이할 예정이다. 아산의 대표 예술제인 설화예술제는 아산시 8개 전문예술단체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창작의 결과물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가을의 문턱에서 예술적 감성을 한 층 더 고조시킬 행사가 될 것이라고 주최측은 전했다.

‘제9회 아산 전국 프린지페스티벌 본선’도 9월30일 개막 첫 날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사)한국예총 아산지회 (☎545-8737, 547-8737)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정구 기자 (yasa3250@empas.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행사섹션 목록으로
국화 향기에 취해 보세요
“가족공연 계획해볼래요”
2017흥타령춤축제 ‘레인보...
명칭 바꾼 천안영화제 ‘이...
천안호두축제 ‘지역화합의...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김시민 장군 제463주년 기념사업회 (2017-09-26)
이전기사 : ‘연휴속의 가야금’ 두개의 공연 (2017-09-21)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