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통행길 마련해주세요

등록일 2018년04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통행길 마련해주세요  

중앙도서관과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도서관을 자주 이용하는데 문성·원성지구 주택재개발 공사로 인해 중앙도서관에서 충남학생교육문화원으로 넘어가는 인도가 사라져 통행이 아주 불편합니다. 돌아서 가는 길도 공사장 옆이라 인도가 엉망이 돼 있습니다. 제일고등학교를 이용해 중앙도서관 뒷길로 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시면 안 되나요?  
☞답변 : 문성·원성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시행자인 조합에서는 현재 정비구역 경계로 EGI 펜스를 설치하고 착공을 준비 중이며, 이로 인해 정비구역 내 기존 도로 일부가 포함돼 통행 불편이 발생했습니다. 이를 해소코자 제일고등학교 동서 측 쪽문 개방에 대해 학교 측과 협의했으나, 학생들의 학습일과 중에 외부인의 출입이 있으면 실습교육지도와 생활지도 및 안전에 큰 지장이 우려돼 학생 일과시간(08:30~16:30)은 미개방하고, 일과시간 이후에는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자전거 거치대 설치 요청

불당동 상업지구 안에는 자전거 거치대가 없어 매우 불편합니다. 몇 년 전 스타벅스 불당점 옆에 무료 공영주차장으로 쓰이던 곳이 유료주차장으로 바뀌고 나서부터 시설관리공단에서 주차장 펜스에 자전거를 접촉해 세워두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자전거를 세워둘 곳이 없습니다. 자전거 거치대를 설치하면 자전거 이용자도 늘고 미세먼지 저감에 일조하지 않을까요? 가능하다면 넉넉하게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불당상업지구 내 자전거 보관대 설치가 가능한 장소 및 자전거 이용자 등을 확인한 후 자전거 보관대 설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반려견 놀이터 설치 건의

최근 애완견으로 인해 생긴 사건 때문에 애완견 외출시 목줄과 입마개가 의무화돼가는 과정에서 공원에 데려가도 강아지를 풀어놓고 마음껏 잔디밭에서 뛰어놀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게 해줄 수가 없어 안타깝습니다. 천안축구센터 한쪽에 마련돼 있던 반려견 놀이터의 철조망을 제거하고 신부동으로 이전을 했다고 하는데 신부동 도솔공원에서도 반려견 놀이터가 조성된 것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성정동에서 매번 도솔공원까지 가기도 힘드니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들이 강아지를 마음껏 산책시킬 수 있도록 쌍용공원과 천안축구센터에도 조그만 반려견 놀이터를 설치해 주시면 안 되나요?
☞답변 : 현재 도솔광장 내에 1개소의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해 운영 중이며, 그늘막 설치, 배변 봉투함 운영, 반려견 놀이시설 구축 등을 통해 놀이터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규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하는 일은 시민 사이에서 다양한 의견이 존재하고, 이러한 의견들이 충분히 협의가 되지 않으면 타 지역과 같이 비반려인들의 반대 민원으로 추진이 무산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리/제남숙 리포터>

제남숙 리포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