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지역 어르신 건강한 일터 응원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2월 14일 목요일
뉴스홈 > 사회환경
2017-09-2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지역 어르신 건강한 일터 응원
삼성디스플레이, 행복한 동행 일자리창출

아산시니어클럽 청정 세탁기 코디 사업단 어르신들이 삼성디스플레이 기숙사에서 세탁기 내부를 청소하고 있다.

아산시 탕정면에 위치한 삼성디스플레이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일터를 응원하기 위해 2017년 1월부터 아산시니어클럽 청정세탁기 코디사업단에게 직원 기숙사 세탁기 청소서비스를 위탁했다.

하루에 3~4대 청소작업으로 청청세탁기 코디사업단 7명 중 3명의 어르신이 교대로 쉬엄쉬엄 작업을 하며, 건강도 챙기는 등 노후생활을 활기차게 보내고 있다.

어르신들은 기숙사에 거주하는 직원들을 위해 세균 한 톨 남지 않도록 마음을 담아 청소를 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웃에 위치한 ‘새하얀크린세탁’ ‘청정콩나물’ ‘청정 드라이클리닝’등 고령자 친화기업을 응원하고 있다.

고령자 친화기업은 고령자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적합한 직종에서 사업 참여자 대부분을 고령자로 구성해 자체사업으로 운영비와 인건비를 충당하는 기업이다.

2013년 10월 ‘새하얀 크린세탁’ 설립을 시작으로 작년 2월과 7월에는 각각 ‘청정 콩나물’과 ‘청정 드라이클리닝’이 문을 열었다. 사업에 필요한 시설투자를 위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삼성디스플레이가 함께 6억4000만원을 지원했다. 이곳에는 현재 40여 명의 어르신들이 근무하고 있다.

‘새하얀 크린 세탁’과 ‘청정 드라이클리닝’은 삼성디스플레이와 충남 삼성고에서 나오는 운동복, 교복, 침구류 등의 세탁물을 관리하고 있다. ‘청정 콩나물’은 삼성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삼성전자 온양사업장 등에 건강한 콩나물을 매일 공급하고 있다.

아산 시니어 클럽 배병수 과장은 “고령자 친화기업이 자생력을 갖추기 어려운 현실인데 삼성디스플레이에서 먼저 다가와 건강한 일터가 될 수 있었다”며 “지금은 다른 시도에서 견학을 올 정도로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일터에 참여하고 있는 진재리(65)씨는 “일이 없을 때는 여기저기 몸이 불편했는데 일을 하고부터는 매일매일 건강해지는 것 같다”며 “추석에 손주에게 용돈을 줄 생각에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정구 기자 (yasa3250@empas.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환경섹션 목록으로
중부대 학생들 ‘소방관GO...
소방차 지나갑니다 “길 좀...
보이스피싱피해 ‘은행원 ...
천안수해현장으로 떠난 아...
중형 저상버스 표준모델 운...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아산시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참가 (2017-09-22)
이전기사 : 아산시 공영자전거 유료화 (2017-09-18)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