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입장거봉포도축제 열린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0월 22일 일요일
뉴스홈 > 경제 > 농업
2017-09-2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입장거봉포도축제 열린다!
9월23일부터 이틀간 입장초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23일과 24일 입장초등학교에서 ‘2017 입장거봉포도축제’를 연다.

천안시 입장면(면장 홍성래)과 입장거봉포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송경석)는 ‘신(神)의 선물, 자연의 맛, 입장 거봉’이라는 슬로건 아래 MBC창사특집 한빛콘서트, 거봉가요제 등 공연행사와 다양한 이벤트·체험행사 등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개막 첫날인 23일 개막식에 이어 진행되는 MBC창사특집 한빛콘서트에는 태진아, 송대관, 설운도, 김수희, 조은새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24일 폐막식에 앞서 진행되는 거봉가요제 본선은 배일호, 조은새, 김도희, 김주미 등 출연진과 함께 수준급 실력을 갖춘 참가자들의 기량을 감상할 수 있다.

이밖에도 7080콘서트, 지역문화예술인 공연, 입장면주민자치센터 공연 등 무대행사와 체험행사로 준비된 거봉족욕체험, 승마, 포도밟기, 포도물들이기, 캐리커처, 도자기체험 등도 눈여겨 볼만하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거봉포도 품평회, 포도품종 전시, 입장지역 대표 농특산물 전시와 판매, 현장에서 직접 거봉포도와 웰빙떡을 맛볼 수 있는 시식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송경석 위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1000여종의 포도품종이 재배되고 있는 가운데 입장거봉포도는 알이 굵고 당도가 매우 높으며, 과즙이 많고 육질이 연해 생식용 포도 중 가장 우수한 품질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서 거봉포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가의 소득과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래 면장은 “천안의 대표 농특산물로 자리 잡은 거봉포도의 주산지인 입장면이 이번 입장거봉포도축제를 통해 면민이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농업섹션 목록으로
‘예꽃재’ 마을, 한국농촌...
‘천안배’, 세계소비자 품...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배 ...
천안시 농업용 드론 ‘실용...
“배울 것 있어 천안에 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공공비축미 수매시작, 아산 3953톤 (2017-10-13)
이전기사 : ‘하늘그린 거봉포도’ 캐나다 첫수출! (2017-09-10)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