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시내버스 유개승강장 대폭 확충

올해 말까지 72개소 추가설치, 유개승강장 설치율 40% 목표

등록일 2017년11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시내버스 유개승강장(비가림시설)을 대폭 확충한다.

시는 올해 상반기부터 12억원(도비4억 포함)의 예산을 투입해 현재 유개승강장 35개소를 설치했고, 연말까지 72개소를 추가설치해 완료할 계획이다.
그동안 비오는 날이나 추운 겨울에 무개승강장 앞에서 기다리던 시민의 어려움을 인지한 시는 도·시의회와 협의를 통해 유개승강장 신설에 적극 나서고 있다.

현재 천안시내버스 정류소는 총2035곳으로 그중 유개승강장은 734곳(36%)이다. 이번에 72개소가 추가설치되면 유개승강장 설치율은 약 40%에 이를 전망이다.

시는 계속적인 설치요청지와 읍면동 수요조사를 통해 대상지를 선정, 예산을 확보할 예정이며, 주요환승지역(마중버스)과 이용객이 많은 정류장을 우선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추진중인 유개승강장 민간투자사업 등을 활용해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유개승강장을 추가 확충할 방침이다.

김남걸 교통과장은 “지속적인 시내버스 유개승강장의 확충과 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들이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