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천안아산센터 운영

기업과 연계해 장애인 전용 맞춤훈련

등록일 2017년08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센터장 오세종)가 지난 7월 배방읍 장재리(희망로46번길 45-17)에 문을 열고 천안아산지역의 기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친화적인 장애인 맞춤형 직업능력개발훈련을 개시했다.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속 기관으로 천안·아산지역을 중심으로 기업체로부터 사전 장애인 인력수급 계획을 받아 기업체에서 원하는 적합한 직무개발과 운영으로 현장중심의 기업 맞춤형 장애인 직업능력 개발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2년 전 서울맞춤훈련센터 개소에 이어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 개소로 장애인 고용 전문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훈련기간은 1개월로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직무에 적합하도록 훈련직종을 운영하고 있으며, 훈련대상자 선발은 기업체에서 면접을 통해 최종 확정한다.

7월에 업무를 개시한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는 아산시 둔포면 소재 자동차 부품 전문업체인 ‘현테크’와 10명의 장애인 맞춤훈련을 실시해 현장에 배치했다.

8월에는 천안시 성정동에 위치한 ‘에이치유앤(HUN)과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디엠에이티크’와 맞춤훈련을 진행 중이다.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는 전용면적 950㎡(287평)으로 훈련장 6개, 다목적실, 사무실, 휴게실 등으로 되어있다. KTX 천안아산역과 아산역에서 5~10분 거리에 위치해 장애인들의 접근성이 편리하고, 훈련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오세종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장은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는 천안·아산 지역의 반도체와 자동차부품 전문업체 등을 주 타깃으로 맞춤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지역에서 장애인 고용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고용을 원하는 기업체나 취업을 희망하는 등록장애인은 한국장애인 고용공단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041-537- 5601)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