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장영실과학관, 한마음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어린이·청소년 과학체험 제공,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동체

등록일 2017년07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 장영실과학관은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과 18일 지역 공동체 형성 및 발전 촉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 장영실과학관(관장 이상옥)은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원수)과 18일 지역 공동체 형성 및 발전 촉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 장영실과학관에서 이상옥 관장, 한원수 관장을 비롯한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평생학습사회 구현과 초·중·고등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및 체계적인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바라며 상호 적극적인 업무협조를 약속했다.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은 가족기능 강화사업과 지역사회보호사업, 지역사회 조직사업, 교육문화사업, 자활지원사업 등 열린 지역사회 공동체 형성을 위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상옥 장영실과학관장은 “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을 제공하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과학교육과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협약은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원수 탕정한마음종합사회복지관장은 “복지관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진로탐색, 문화현장 탐방 및 체험활동, 학습지도 및 특별활동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며 “장영실과학관의 협약을 계기로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공동체 형성과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문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장영실과학관은 2011년 7월22일 개관했다. 지난 6년간 매년 20만명 이상 방문해 개관한 이래 현재까지 120만 여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장영실과학관은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 기획전시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해 제공하고 있다. 주말 교육프로그램으로 ‘오름생명과학탐구교실’, 라온교육협동조합 ‘4D일요교실’, 주중 교육 프로그램으로 ‘따뜻한 과학이야기’을 진행 중이다.

기타 자세한 운영 및 행사 정보는 장영실과학관 홈페이지(www.jyssm. 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903-5594)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