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호서대 이준호 교수, 새내기 추천도서

좋은책선정위,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 ‘마음의 과학’

등록일 2017년01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 이준호 교수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좋은책선정위원회 위원인 경영학부 이준호 교수가 대학 신입생을 위한 추천도서로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과 ‘마음의 과학’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니콜라스카 저/최지향 역, 청림출판)’은 세계적 IT 미래학자가 인터넷과 스마트기기의 발달이 인간에게 가져온 부정적 변화를 흥미롭게 다루고 있다. ‘마음의 과학(스티븐핑커 외 저/이한음 역, 와이즈베리)’은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인간의 마음에 대한 최근의 연구와 접근을 다채롭게 제시하고 있다.    

‘좋은책선정위원회’(구 서평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다. 1991년부터 각 분야 전문가 및 전문출판인 등을 중심으로 양서 선정 및 홍보를 수행하고 있다. 10명의 위원이 문학예술, 인문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유아아동, 실용기타의 6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준호 교수는 2014년 9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두 번의 연임을 거쳐 2017년 8월까지 사회과학 분야에서 추천도서를 선정하게 된다.

이 교수는 매월 ‘이달의 읽을 만한 책’ 및 ‘청소년 권장도서’ 선정, 매년 ‘대학신입생을 위한 추천도서’, ‘여름휴가에 읽으면 좋은 책’ 등 주제별 추천도서를 선정하고 온북TV 및 KTX 방송 등을 활용한 양서권장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이 교수는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 선정·보급 사업 및 우수출판콘텐츠 지원사업 등에도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도서보급을 하고 있다.    

이 교수는 2017년 1월 좋은책선정위원회를 통해 대학 신입생 추천도서 외에 이달(2월)의 읽을 만한 책으로 ‘메트로폴리스 파리 메트로폴리스 서울(최민아 저/효형출판)’과 청소년 권장도서로 ‘사회계약론(장 자크 루소 저/김성은 역, 생각정거장)’을 추천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