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교육·위촉

등록일 2014년10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지난 9월29일 보건소 콘서트홀에서 2014년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수료자 50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아산시는 지난 9월29일 보건소 콘서트홀에서 2014년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교육수료자 50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시에서는 기존에 51명의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을 운영 중이었으나 식품위생관리 기능을 보강하고, 시민감시분위기를 확대하고자 이번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50명을 추가로 증원해 총 101명의 감시원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접객업소에 대한 위생관리 및 계도, 학교주변 어린이 먹을거리 안전관리 강화 등의 계몽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부정불량식품 유통근절, 식품수거 및 검사지원 등 식품위생 전반에 대한 지도단속을 시행한다. 또한 식품위생공무원과 함께 식품위생단속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아산시청 위생과 김기봉 과장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50명이 보강됨에 따라 부정·불량식품의 유통을 차단하고,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허위·과대광고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 식품에 대한 안전성 확보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손상욱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