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칭찬호두나무’ 운영

서북서 사랑나눔 봉사활동

등록일 2012년01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칭찬호두나무’ 운영

천안동남경찰서(서장 이충호)가 소통과 화합의 조직문화 달성을 위해 ‘고래도 춤추게 하는 칭찬호두나무’를 운영하고 있다.
‘칭찬 호두나무’는 경찰서 본관 1층 현관에 있는 호두나무에 직원들의 업무수행 중, 범인검거, 친절봉사, 반부패, 행정유공 등 칭찬 할 공적이 있는 직원을 발굴해 해당 경찰관 성명이 기재된 호두를 걸어놓고 이에 포상을 하고 있다.
매월 ‘칭찬 호두나무’에 호두열매가 가장 많이 달린 사람에게는 ‘이달의 베스트 경찰관’으로 선발하여 외식상품권을 증정하고 매분기 ‘칭찬 호두나무’에 호두열매가 가장 많이 달린 대상자를 ‘자랑스러운 동남임’으로 선발해 사진과 업적을 공개하기로 했다.
동남서는 호두나무가 천안의 명물로 직접 광덕에 있는 호두나무를 분재·설치해 민원인들 및 직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거미손 심종식 경위 승진임용

천안서북경찰서(서장 이종욱)는 지난 12월28일 형사사범 검거실적 우수경찰관으로 천안서북경찰서 형사과 강력3팀장 심종식 경위 승진임용 신고식을 가졌다.
이종욱 서장은 승진 대상자 가족들과 함께 심종식 경위의 어깨에 직접 계급장을 달아주며 그 동안의 업무노고를 격력하고 앞으로 대한민국 경찰관으로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심종식 경위는 2011년도 불법 사설 토토와 현금수송차량 4인조 강도 사건 조기 검거 및 10년 전 천안, 대전, 홍성 등에서 발생한 강도강간 미제사건을 해결하는 등 천안에서 발생한 굵직한 강력사건을 해결해 오고 있다.

서북서 사랑나눔 봉사활동

천안서북경찰서가 연말연시를 맞아 사회 소외 계층을 살피는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연말연시 사랑나눔 봉사활동은 지난 22일 경무과와 서북서 여경회 합동으로 실시한 ‘예수가족의 집’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사회복지시설 8개소 및 조손가정 3가구, 독거노인 2가구 등 총 13개소를 방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서북서 경찰관들은 성금을 모금해 추운 겨울 꼭 필요한 겨울용품 및 생필품을 마련, 전달하는 한편, 청소, 이불 빨래 등 작은 일손 도우미부터 독거노인 식사대접 등을 통해 연말연시 외로운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뜻 깊은 봉사활동을 펼쳤다.

광덕풍세파출소 연말 불우이웃돕기 앞장

광덕풍세파출소가 연말을 맞아 광덕풍세생활안전협의회(회장 최선엽)와 합동으로 독거노인을 방문 위로금을 전달했다.
두 기관은 지난 30일 풍세면 용정리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 10세대를 방문해 현금 각10만원, 모두 100만원을 전달 위로했다.
천안동남경찰서는 연말을 맞아 각 부서별, 파출소별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문품 등을 전달하는 등 소외된 이웃에게 봉사하는 경찰상을 확립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치장 위기상황 대비 현장훈련 실시

천안동남경찰서가 지난 27일 유치장 위기상황에 대비한 FTX 훈련 및 응급구조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지난 8월23일 천안동남서가 천안·아산지역 통합유치장으로 광역화되어 유치인 증가에 따른 각종 사고 발생의 증가가 예상, 이에 대응하기 위한 현장교육(OJT)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이번 훈련에는  유치인보호관, 형사당직팀, 타격대 등 경찰관 28명과 천안동남소방서 119구급대원 3명 등 총 31명이 참가한 가운데 자살기도, 화재발생, 유치인 상호간 폭력 등 3가지 상황을 예상한 초동조치 및 후송 등 훈련을 실시한 후 참석자간 훈련 중 도출된 문제점 등에 대한 자체토론 및 강평이 이어졌다.
또한 훈련이후 경찰서 5층 대회의실 및 무도장에서 천안동남소방서 최은주 소방교의 강의로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조치법 등에 대한 시청각 및 실습교육이 이루어 졌다.
<공훈택 기자>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